세계와 함께하는 한국학대학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제목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선택적 수업 운영 (비대면·대면) 실시 안내
    작성자 교학실 등록일 2020-04-28 조회수 1145
    첨부파일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선택적 수업 운영 (비대면·대면) 실시 안내
       

     
    한국학대학원 교학처에서 알려드립니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기간이 55일자로 종료됨에 따라 우리 대학원에서는 511일부터 강좌별 희망에 따라 강의실 대면수업을 병행 실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수업방식 변경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업방식 변경 일정

    구 분 기 간
    온라인 수업 ~ 2020. 5. 8.()
    선택적(비대면·대면) 수업 2020. 5. 11.() ~

    코로나19가 확산되거나 정부정책이 변경될 경우 전 강좌 일괄 온라인 수업 변경 가능
     
    1. 대면수업은 강제나 권고가 아니며 대면수업으로 전환할지 온라인수업을 계속할지는 강좌별로 교수님과 수강학생들이 의논해서 결정해야 하며, 대면수업에 동의하지 않거나 대면수업 참가가 불가한 학생(미입국 외국인학생, 자가격리 중인 학생 등)이 있는 경우 실시간 화상강의 병행, 수업을 녹화한 동영상 제공, 별도 과제 부여 등 유연한 수업 운영을 통해 해당 학생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2. 교학실에서는 대면수업에 대비하여 강의동 현관에 비접촉 체온계, 강의실별로 손소독제와 알콜스왑 등을 비치하고 수강학생을 위한 마스크를 제공하겠습니다. 교수님과 학생들께서는 수업 중에 자주 환기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3. 대인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강좌별 수업 운영방식(비대면·대면)을 조사하여 대면수업 강좌에 대해서는 넓은 강의실을 재배정하겠습니다. 교수님들께서는 수강학생들과 상의하셔서 1학기 전 기간 동안 온라인 수업방식을 유지할지(기존 강의실 배정 취소), 강의실 대면수업으로 변경할지(넓은 강의실로 재배정) 여부를 5. 4.() 18:00까지 교학실 담당자 이메일로 회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학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강의실 수가 제한적이므로, 필요하면 문형관 회의실과 강당을 활용하여 재배정하겠습니다.
     
    강좌별 수업방식과 강의실 재배정 결과는 5. 7.()까지 추가 공지하겠습니다.
     
    현재로서는 안정적으로 관리되는 것 같은 코로나19 문제가 언제 어떻게 변화될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상황이 변하면 그에 따라 수업방식과 방역지침의 내용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우리 모두 처음 겪는 사태이고 그에 대한 교학처의 대응 또한 처음으로 하는 일들인 만큼 미숙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인 만큼 이해해 주시고 도와주시기를 거듭 부탁드립니다.
     
    - 문의처: 교학실 배은영 (031-730-8181, kebae@aks.ac.kr)
     
     
    2020. 4. 28.
     
     
    교 학 처 장

     
    다음글 2020학년도 제1학기 연구장학금 재신청 안내
    이전글 제6회 세계인문학포럼 발표논문 모집
    TOP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