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와 함께하는 한국학대학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제목 제8회 규장각 한문워크숍
    작성자 서울대학교 규장각 한국학연구원 국제한국학센터 등록일 2020-05-11 조회수 1396
    첨부파일

    2020년 제8회 규장각 한문워크숍

     

    규장각한국학연구원에서 2020년 여름 2주간 한문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이 워크숍은 적어도 1년의 한문 고전 과목을 이수하고 원문의 독해력을 향상시키는 데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한국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중급 이상의 한국어 실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올해 한문워크숍은 한국에 머무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76일부터 717일까지 2주간 진행될 예정인 한문워크숍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2시간씩의 세미나로 진행됩니다. 세미나는 주로 ·중급 수준의 한문 텍스트를 번역하는 것에 초점을 둡니다. 따라서 수업 시간 외에도 세미나를 준비하는 데에 드는 시간이 매주 10시간 정도 됩니다. 논문 작성을 위해 고급 한문 사료의 독해가 필요한 학생은 관련분야를 전공하신 교수와 개별면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다음 절차에 따라 진행됩니다. 규장각한국학연구원 국제한국학센터 웹사이트(http://icks.snu.ac.kr)에서 온라인 신청 - 행사 신청 페이지에서 한문워크숍 신청서를 작성하고 이력서(CV)를 업로드하면 됩니다.

    한문워크숍 참가 신청을 위해서는 지도교수의 추천서가 필요합니다. 추천서는 추천자가 직접 센터 이메일(icks@snu.ac.kr)로 파일을 보내면 접수됩니다.

    최근 3년 이내에 규장각 여름학교 및 한문워크숍에 참여한 적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신청 자격을 드리지 않습니다.

     

    *신청서, 추천서 제출 마감일: 2020515(금요일)

    *모든 강의는 한국어로 진행됩니다.

    *문의: icks@snu.ac.kr, +82-2-880-9378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모집인원이 미달되면, 프로그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다음글 2020학년도 제1학기 강의실 재배정 시간표 공지
    이전글 제14회 규장각 한국학 여름학교
    TOP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