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와 함께하는 한국학대학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제목 (재공지)기존 메일 종료 및 신규 클라우드 메일 이관 안내
    작성자 교학실 등록일 2022-09-30 조회수 563
    첨부파일

    한국학대학원생 기존 메일 서버 종료 및 신규 클라우드 메일 이관 안내 (기존 메일 계정 사용 방법 추가)

     

    22년 2학기(2022년 9월)부터 기존 한국학중앙연구원 메일 서버가 종료되고 새롭게 네이버웍스 메일을 발급받아 사용하게 됩니다.(신규 메일계정: ID@g.aks.ac.kr)

    따라서 기존 한국학중앙연구원 메일에 보관된 데이터를 이관하고자 하는 분은 첨부된 매뉴얼을 참고하시어 데이터를 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메일 데이터 이관 기간: 22. 7. 1. ~ 22. 10. 30.

    2. 기존 메일 접속 방법 : 아래 두가지 방법 중 한 가지 선택

       ① https://mail.aks.ac.kr 접속 후 휴대폰의 Google OTP 인증 후 접속  

       ② https://mailserve.aks.ac.kr (구메일 2022. 12. 31. 서버종료예정) : 접속 후 로그인    (2022. 9. 29. 추가)

    3. 신규 메일 접속 방법

        https://portal.aks.ac.kr 로그인 후 전자우편 클릭 (네이버웍스로 이동)  (2022. 9. 29. 추가)

        https://gradmail.aks.ac.kr (로그인 후 네이버웍스로 이동)

     

    이관기간이 경과되면 기존 메일(메일계정: ID@aks.ac.kr) 데이터 및 메일 계정이 모두 삭제될 예정이니, 반드시 기간 중에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 및 이관시켜주시기 바랍니다.

    ★ (2022. 9. 30. 추가) 부득이하게 기존 메일계정(ID@aks.ac.kr)을 사용해야만 하는 학생은 교학실 담당자 선생님께 사유와 함께 10월 30일 이전까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2022. 7. 19. 추가) 기존 메일에서 신규 메일로 데이터 이관하는 방법을 붙임 파일에 추가하였으니 가이드를 참고하셔서 메일 데이터 이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관련 문의: 한국학정보화실 유은정(031-779-2793), 교학실 이형주(031-730-8184)

    다음글 제171회 해외한국학 콜로키움(The 171st AKS Fellowship Colloquium) 개최
    이전글 대학 기숙사비 납부제도 선호도 의견 조사 (교육부)
    TOP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