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와 함께하는 한국학대학원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제목 2024학년도 제1학기 기숙사 입사 신청 안내
    작성자 교학처 등록일 2023-11-23 조회수 1722
    첨부파일

    2024학년도 제1학기 기숙사(시습재)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재학생, 복학생, 수료생) 공고문을 참고하시어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건축중인 신기숙사는 2024학년도 제2학기부터 입사자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1. 신청 대상

     가. 기숙사 규정 제52항에 의거 하여, 수업연한(석사 2, 박사 3) 내 재학 중인 2024학년도 제1학기 등록 예정자

     나. 2024학년도 제1학기 수업연한 초과자 및 논문연구등록 수료생

        ※ 논문연구등록 미등록자는 신청 불가(입사 불허)

        ※ 2024학년도 제1학기 기준 수료 후 석사 2, 박사 3년이 경과한 수료생은 신청이 불가함. 다만, 공실이 발생하는 경우에 한해 수료생 입실 가능

     

    2. 신청 기간(재학생, 복학생, 수료생): 2023. 12. 1.() ~ 12. 14.()

     ※ 신청 기간 이후에는 신청 불가. 기한 내 신청을 완료하지 못한 책임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음.

     

    3. 입사일 및 거주기간

     가. 입사일(예정): 2024. 2. 23.() 10:00 ~

      ※ 2023학년도 제2학기 기숙사 입주자는 2024. 2. 5.()까지 거주 가능하며, 퇴사일 이후 계속 거주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다음 학기 입사 신청을 통해 이용 가능

     나. 거주 기간: 2024. 2. 23.() ~ 2024. 8. 18.()

     다. 중도 퇴사

      - 중도 퇴사 시에는 기숙사 규정 제8(퇴사 및 퇴사처분) 환불기준에 따라 환불

      - 중도 퇴사원 작성 후 사감보에게 신고하여 호실 청소 상태 점검 후 서명 확인 필요

      - 중도 퇴사원 및 통장 사본을 교학실 담당자 메일로 제출

       ※ 퇴사 절차: 방청소, 짐싸기, 주방 짐 빼기 사감보 호실 점검(기존 지급된 물품이 오염 또는 파손 시, 손해배상 청구) 및 숙실 비밀번호 변경

     

    4. 기숙사 배정: 2024. 2. 7.()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입주자 개별 확인

     

    5. 2023년 2학기 말 퇴사 및 이동 기간

    . 퇴사 기간: 2024. 2. 1.(목) ~ 2024. 2. 5.(월) 16:00

     - 2024학년도 제1학기 기숙사에 입사하지 않을 학생은 퇴사 기간에 퇴사 바람

    - 사감보에게 퇴사 신고 후 호실 청소 상태를 점검하여 사감보 서명 확인

    . 이동 기간: 2024. 2. 14.() 10:00 ~ 2. 18.() 16:00

     

    6. 신청 방법

      가. 신청 경로: 종합정보시스템(http://portal.aks.ac.kr) 학사행정 기숙사 관리 기숙사 신청

                         2024년 제1학기 호실 유형(1순위, 2순위) 선택 [필수사항] 생활 유형/코골이 여부 표기

                      [희망사항] 기존 숙실 계속 거주 희망 여부 선택, 희망 룸메이트 성명(국문) 작성 저장

      나. 주의 사항: 공동생활 공간으로 생활 소음, 룸메이트와의 생활패턴 차이로 인한 문제 등 다양성에서 오는 여러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니 기숙사 거주를 신중하게 고려하여 지원 바람

       - 생활 유형: 아침형과 저녁형 중 택일하여 룸메이트 선정 시 반영

       * (아침형) 이른 아침부터 하루 일과를 시작하고 일찍 취침하는 유형 / (기상) 7~8시 내외, (취침) 22~23시 내외

       * (저녁형) 상대적으로 늦게 하루 일과를 시작하고 늦게 취침하는 유형 / (기상) 9~10시 내외, (취침) 23~24시 내외

        - 코골이 여부: 코골이가 심한 학생은 타 학생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가급적 2인실 지원 자제 요망.

        ※ 생활 패턴, 코골이 등은 외부에 알려지지 않으므로 솔직하게 작성하기 바람.

        ※ 동일한 생활 습관, 성향 등을 반영하여 룸메이트 배정을 원칙으로 함. 다만, 호실 상황에 따라 반영되지 않을 수 있음.

        - 희망 사항: 희망자에 한해 작성하며, 희망 룸메이트는 상호 작성 시에만 배정

          ※ 희망 룸메이트 및 기존 숙실 계속 거주 희망은 호실 상황에 따라 반영되지 않을 수 있음

     

    7. 기숙사비 납입 기간

      가. 재학생(복학생) 및 수료생: 2024. 1. 8.() ~ 1. 12.(), 5일간

      나. 신입생: 2024. 2. 26.() ~ 2. 29.(), 4일간

    재 학 생

    수 료 생

    1인실

    2인실

    1인실

    2인실

    1,086,000

    543,000

    1,629,000

    814,500

    기숙사비 입금 계좌

    국민은행 270901-04-048899(예금주: 한국학중앙연구원)

    * 입금 계좌를 반드시 확인하고, [본인 이름(국문)]으로 입금할 것

    기숙사비 입금 후 입금 확인을 위하여, 입금증(이체내역서)교학실 담당자 메일(jieunlee@aks.ac.kr)로 제출

     

    8. 건강진단서 제출 

     가. 제출 기한

     - 재학생(복학생) 및 수료생: 2024. 1. 15.() ~ 1. 25.(), 11일간

     - 신입생: 2024. 2. 23.() ~ 2. 29.(), 7일간

     나. 주의 사항: 보건소 또는 병·의원에서 진단서”, “건강 진단서등으로 발급

      - 검사 항목: 폐결핵(결핵 여부 확인할 수 있는 흉부 X-ray), B형 간염

      - 건강진단 검사 결과지 수령까지 일주일 이상 소요되오니 미리 건강진단을 받고, 미제출시에는 입사할 수 없음. (다른 기숙사 사생들의 보건·안전을 위한 사항이므로 너른 양해 바랍니다.)

       ※ (참고) 분당보건소 건강진단서(B형 간염 포함) 20,020, (흉부)결핵확인서 2,000

      다. 제출 경로: 종합정보시스템학사행정기숙사신청파일목록(신규)건강진단서 업로드 저장 

       ※ 제출기한 이후에는 업로드 불가하며, 기한 내 제출하지 못한 책임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음

        ※ 건강진단서 업로드 시, 열람을 위해 비밀번호 설정 금지

           라. 진단서 유효기간: 2024. 1. 1.()로부터 3개월 이내 검사 결과만 유효

     

    9. 기숙사 입사 우선순위

     가. 2024학년도 제1학기 등록한 재학생

     나. 수업연한 초과자인 재학생

     다. 2023학년도 제2학기 수료생으로 논문연구등록 수료생

     라. ·외국인 기 수료생

     마. 같은 우선순위 내에서는 기숙사를 사용한 횟수가 적은 사람

     

    10. 1인실 선발 우선순위

     가. 질병 및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대학원장이 1인실 사용을 허락한 학생

       ※ 의사 소견(병원 진단서) 제출

     나. 2024학년도 제1학기 기준 재학생 중 석사과정 4, 박사과정 6차의 논문 제출 예정인 내외국인 학생

     다. 석사 3, 박사 5

     라. , , 다 외에는 추첨으로 선발

     마. 1인실 신청자 중 추첨에서 탈락한 사람은 본인 희망에 따라 2인실 배정

      ※ 이 경우, 반드시 입사신청서 호실 유형 선택 시 ‘(1순위) 1인실, (2순위) 2인실 선택해야 하며 호실이 부족할 경우 1인실, 2인실 모두 선발되지 않을 수 있음

     

    11. 유의 사항

      가. 기숙사 생활에서 기숙사 규정 및 사생수칙을 위반한 경우 입사 대상에서 제외되거나 입사 후에도 퇴사 될 수 있음

      나. 사감이 부적합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퇴사 될 수 있음

       ※ 학우 간의 불화를 조장하거나 숙실을 깨끗하게 사용하지 않는 경우 퇴사 조치

      다. 호실 내 현금, 귀중품 등은 본인 스스로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분실에 따른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라. 신청자와 입실자가 다를 경우에는 신청자와 입실자 모두 퇴사 조치함

      마. 호실 내 비품은 다른 곳으로 이동하지 말 것

      바. 호실 내 외부인을 출입·거주하게 하는 경우 적발 시 퇴사 조치함 

      사. 호실 내에서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금지(큰소리 통화, 온라인 게임, 음악 및 악기 소리, 온라인 강좌, 음주 및 흡연 등)

      아. 호실 내에서는 취사 금지, 취사 시 적발되는 경우 퇴사될 수 있음

      자. 호실에서 금지된 전자제품 및 전열 기구를 사용하는 경우 압수함

       ※ 허용 전자제품: 컴퓨터, 프린터, 스탠드, 충전기, 드라이기, USB용 가습기 및 공기청정기, 소형청소기, 청소기

       ※ 금지 전자제품: 라면포트, 인덕션, 브루스타, 전자렌지, 에어프라이어, 토스트기, 전열기구(스토브, 전기장판) 등 화재의 위험이 있는 취사 및 전열기구

      차. 기숙사 내에서 물품 판매 등 영리 행위 금지

      카. 기숙사 내 학업과 관련되지 않은 물건을 반입할 경우 경고함. 2차례 이상의 경고가 누적되는 경우는 퇴사 조치함

     

    12. 제출 및 문의: 교학실 이지은(031-730-8185 / jieunlee@aks.ac.kr)

     

    2023. 11. 23.

    교 학 처 장

     
     
    다음글 연구윤리준수 자가 점검표 제출 의무화 제도 도입 재안내
    이전글 기숙사(시습재) 옥상 방수 보수공사 안내
    TOP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