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추계학술답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하오니 아래 내용 및 붙임 파일을 참고하여 학술답사를 희망하는 전공은 기한 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 답사기간 : 2024. 10. 7.(월) ~ 10. 11.(금)
※ 해당 기간 내에서 각 전공별로 답사 지역 및 일정을 자율적으로 정함
가. 위 답사기간 외 답사를 계획한 경우 ‘2024년도 추계학술답사 계획서'’에 사유 작성
나. 부득이한 상황이 발생하여 각 전공별로 답사일정 등이 변경될 경우 새로 작성한 ‘2024년도 추계학술답사 계획서’와 함께 ‘2024년도 추계학술답사 계획 변경 사유서’를 첨부해야 이를 인정함
2. 추계학술답사 계획서 제출 기한 : 2024. 9. 27.(금) 17:00 교학실 직접 제출
※ 정해진 기간 내에 답사계획서를 제출하지 않는 전공은 추계학술답사를 실시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하며, 학사일정에 따른 정상수업을 실시하여야 함
3. 답사팀 구성
가. 전공별로 복수의 답사팀 구성 가능, 단 답사팀 최소 인원은 교수 및 학생 포함 5명 이상이어야 지원비를 지급함. (전공에서 단일의 답사팀만 구성될 경우, 최소 참여 인원 기준 없음)
나. 전공 간에 연계하여 공동답사의 실시도 가능함.(공동 답사의 경우에도 각각의 전공 교수 참여 필수). 이 경우, ‘2024년도 추계학술답사 계획서’에 사유 작성
※ 중복 참여 불가(1인 1개 답사팀 참여 가능)
4. 답사 참가 대상자(재학생 기준) : 총213명
가. 학위과정생 : 209명(석사 : 114명, 박사 : 95명)
나. 학점교환학생 : 4명
5. 추계학술답사 경비 지원기준
가. 추계학술답사 지원 경비는 답사팀별로 지원하며, 인솔교수에게 사전 지급함
나. 답사팀별 지원 금액은 다음과 같이 함.
◦ 참가 교수 및 학생 수에 따라 1인당 1일 40,000원 지급(최대 2일분 지급)
◦ 학점교환학생(4명)은 원하는 전공의 답사에 1회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답사 참가시 1인당 1일 40,000원을 동일하게 지원
다. 지원경비는 인솔교수의 책임 아래 적정하게 사용하고, 지원경비 산출 등을 위하여 각각의 답사팀별로 답사계획서 및 결과보고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결과보고서 제출 시 반드시 답사 사진 및 지출증빙서류(영수증)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함(지출 잔액 발생 시 반납)
◦ 제출한 답사 사진 등으로 확인된 참가자에 한하여 답사 경비 지원
◦ 지출증빙서류는 카드전표,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전자세금계산서), 계좌이체 영수증 등에 한함. 카드 사용 또는 각종 영수증 발급이 어려운 경우에 한해 예외적으로 간이영수증, 인솔교수 지출확인서 제출 가능(단, 3만원 이상의 경우 간이영수증 제출 불가)
※ 세금계산서는 ‘청구’가 아닌 비용지급이 완료된 ‘영수’내역을 제출해야 함
◦ 주류는 정산 금액에 포함할 수 없음
◦ 지원 경비를 사용할 때에는 각종 포인트 적립 불가
◦ 자동차 주유의 경우, 주유비 인정금액은 실제 답사 이동 거리에 한함(본원 여비규정 기준 과다 지출증빙서류 제출 시 주유비 지원 불가)
◦ 답사 결과 보고 시, 지출 잔액은 아래 계좌로 반납함. (반납 시 반드시 전공명을 기재하여야 함.)
※ 국민은행 270-25-0005-648 (예금주: 한국학중앙연구원(교학실))
라. 참가인원 축소되었을 경우는 불참인원 지원금을 반납하여야 함
마. 각 답사팀에서는 자체적으로 답사기간 중 필수로 참가자의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고 결과보고서와 함께 보험증권을 제출
※ 여행자 보험 미가입시 답사 지원 경비 전액 회수 조치
※ 보험증권 제출시 보험증권번호 및 가입자 명단이 기재된 증권 제출
바. 별도의 차량지원은 하지 않음
사. 답사결과보고서는 답사 후 2024. 10. 25.(금) 까지 제출하여야 함
아. 답사 중 강좌별로 지원되는 현장학습보조비 및 강의지원비 중복 이용 불가
자. 숙박형 프로그램 운영 시 인솔 교수의 책임 하에 아래 내용을 준수할 것
◦ 답사 일정 외에 학생들의 개별 활동(야간 음주, 노래방 방문 등) 자제
◦ 행선지 이탈 및 상호간 고압적 행위(폭행 등) 금지
6. 수업 관련사항
가. 수업과 답사 일정이 겹칠 경우, 강의 진행여부는 답사 참가자를 고려하여 담당교수가 결정하되, 수업 진행 시 답사 참가자는 출석으로 인정함
나. 답사일 이외의 수업은 정상수업을 진행함
7. 향후 일정
가. 추계학술답사 계획서 제출 기한 : 2024. 9. 27.(금) 17:00
- 제출처 : 교학실 이재석(031-730-8182, jukpung@aks.ac.kr)
나. 추계학술답사 실시 : 2024. 10. 7.(월) ~ 10. 11.(금)
다. 추계학술답사 결과보고서 및 정산서 제출 기한 : 2024. 10. 25.(금) 17:00
※ 상기 사항은 대학원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음
붙임 1. 2024년도 추계학술답사 계획서 1부.
2. 2024년도 추계학술답사 결과보고서 1부.
3. 2024년도 추계학술답사 지원경비 정산서 1부.
4. 2024년도 추계학술답사 계획 변경 사유서 1부. 끝.
2024. 9. 19.
교 학 처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