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대학원생 기존 메일 서버 종료 및 신규 클라우드 메일 이관 안내 (기존 메일 계정 사용 방법 추가)
22년 2학기(2022년 9월)부터 기존 한국학중앙연구원 메일 서버가 종료되고 새롭게 네이버웍스 메일을 발급받아 사용하게 됩니다.(신규 메일계정: ID@g.aks.ac.kr)
따라서 기존 한국학중앙연구원 메일에 보관된 데이터를 이관하고자 하는 분은 첨부된 매뉴얼을 참고하시어 데이터를 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메일 데이터 이관 기간: 22. 7. 1. ~ 22. 10. 30.
2. 기존 메일 접속 방법 : 아래 두가지 방법 중 한 가지 선택
① https://mail.aks.ac.kr 접속 후 휴대폰의 Google OTP 인증 후 접속
② https://mailserve.aks.ac.kr (구메일 2022. 12. 31. 서버종료예정) : 접속 후 로그인 (2022. 9. 29. 추가)
3. 신규 메일 접속 방법
https://portal.aks.ac.kr 로그인 후 전자우편 클릭 (네이버웍스로 이동) (2022. 9. 29. 추가)
https://gradmail.aks.ac.kr (로그인 후 네이버웍스로 이동)
이관기간이 경과되면 기존 메일(메일계정: ID@aks.ac.kr) 데이터 및 메일 계정이 모두 삭제될 예정이니, 반드시 기간 중에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 및 이관시켜주시기 바랍니다.
★ (2022. 9. 30. 추가) 부득이하게 기존 메일계정(ID@aks.ac.kr)을 사용해야만 하는 학생은 교학실 담당자 선생님께 사유와 함께 10월 30일 이전까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2022. 7. 19. 추가) 기존 메일에서 신규 메일로 데이터 이관하는 방법을 붙임 파일에 추가하였으니 가이드를 참고하셔서 메일 데이터 이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관련 문의: 한국학정보화실 유은정(031-779-2793), 교학실 이형주(031-730-8184)
|